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석강훈 (한국교통대학교) 이재빈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87 - 9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해양스포츠이벤트 참여자의 경험적 가치(유희성, 심미성)가 브랜드자산(가치, 품질, 이미지)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해양스포츠이벤트에 참여한 382명에게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수집된 데이터는 SPSS 26.0을 사용하여 빈도, 상관, 회귀분석을 각각 수행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해양스포츠이벤트의 경험적 가치는 브랜드자산에 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해양스포츠이벤트의 경험적 가치는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 해양스포츠이벤트의 브랜드자산은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