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게임 리터러시 검사를 위한 태도 영역 문항 개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24 .08
유아 게임 활용 교육 및 게임 리터러시 코칭을 위한 교사의 인식 연구
코칭연구
2024 .01
교육을 통한 연령층별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22 .08
시대별 x-리터러시 개념의 변천 과정 분석을 통한 게임 리터러시의 방향성 탐색
창의정보문화연구
2024 .02
예비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태도가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에 미치는 영향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3 .03
대학생의 디지털 기반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태도와 행동 연구 :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인지와 미디어 활용 양상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11
대학 신입생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및 인식에 관한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4
교과 통합적 접근을 통한 중국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활성화 방안 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미디어 리터러시 뉴스 빅데이터 분석: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4
초등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미디어 기반의 뉴스 리터러시 프로그램 개발 연구
문화와융합
2022 .02
디지털 리터러시 수업을 수강하는 대학생 인식조사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4 .04
우리나라 성인들의 뉴스 리터러시 수준 분석: 디지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뉴스 이용 행태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게임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창의정보문화연구
2022 .11
델파이기법을 통한 여가 리터러시 개념 및 구성요인 탐색
Journal of Multiculture and Education
2024 .03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의 자기진단 평가도구 개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게임 시나리오, 게임 이용편리성, 게임 비주얼이 게임 이용자 상호작용 및 게임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6 .12
응용분야 사례 분석을 통한 기능성 게임의 특성요인 전망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문화 실천적 관점에서 바라본 디지털 리터러시의 특징과 교육 방향
문화와융합
2021 .06
Big 5 성격이 게임이용자의 게임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9 .04
치위생(학)과 학생의 소셜미디어 이용에 기반한 디지털 리터러시 융합역량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