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소영 (원광보건대학교) 심연수 (선문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6권 제12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2,376 - 2,385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치위생( 학) 과 학생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이용실 태 및 동기, 일반적인 특성의 다중 요인을 동시에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이들 의 디지털 리터러시 융합역량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실시하였다. 일부 지역 3·4년제 치위생( 학) 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임의표집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주관적 디지털 리터러시 융합역량에 가장 큰 영향요인은 자기표현동기이었으며, 자기표현동기가높을수록 디지털 리터러시 인식영역이 높았으며, 정보기능동기가 높을수록 디지털 리터러시 행동영역이 높았다. 또한 디지털 리터러시 정의의 인지와 교육 경험은 비교적 낮으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희망하는 비율은 높았다. 결론적으로 향후 치위생( 학) 과에서 도 체계적인 디지털 리터러시 융합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