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호섭 (트리니티 엔지니어링) 김성은 (동희산업) 이성범 (인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32권 제12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971 - 976 (6page)
DOI
10.7467/KSAE.2024.32.12.97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uspension components of vehicles are crucial parts that connect to the chassis to support its weight and absorb the loads coming from the tires on the road surface. This study performed parameter optimization to reduce the weight of vehicle suspension components while satisfying the crucial evaluation criteria of roll stiffness and dynamic stiffness. Additionally, we optimized the welding ranges, which are applied for the connection of each part, to improve product weight and reduce manufacturing cost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제품 성능 평가
3. 최적화 평가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20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