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중학교 정보
5. 고등학교 정보 과목
6.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대비한 정보과 과목 구성 및 내용 체계 제안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1 .11
정보교육의 전망과 과제 : 미래 정보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8 .03
2015 교육과정 초등 국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분석 - 신 교육목표분류학을 적용하여
교육종합연구
2020 .01
해외 고등정보 표준교육과정 기반의 국내 대학 교육과정 비교분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7 .01
교육과정 총론의 문서 체제에 나타난 고등학교 정보과 교육과정의 변천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16 .09
2022 개정 고등학교 정보 교육과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2022년 개정을 위한 정보과 표준 교육과정 제안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0 .01
2022 교육과정 중학교 정보 과목 성취기준 변화분석 -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를 활용하여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4 .10
2022 개정 중학교 정보 교육과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2015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반성적 고찰 및 차기 교육과정 개정 방향 탐색 : 총론 관점의 교육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2020 .09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체계에 기초한 2007 및 2009 개정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과 미국의 차세대 과학 표준(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정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구성적 의미 기반 분석 방안 제안 - 2015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추상화와 알고리즘 영역을 중심으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1 .08
2022 개정 정보과 교육과정의 방향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Bloom의 신교육목표분류에 따른 2022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초등학교 3∼4학년군 성취기준 분석 및 2015 개정 교육과정과의 비교
초등과학교육
2024 .07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따른 2015 개정 초등 음악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 분석
예술교육연구
2020 .01
중학교 정보 교육과정 변천과 양상 분석 - 제6차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까지 -
교원교육
2021 .01
고등학교 통합사회 과목의 성취기준 비교 분석: 2015 개정 및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25 .03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법 영역 성취기준 진술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3 .03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실과 교육과정 중 정보교육 관련 내용 요소 및 성취기준 분석: 2015 개정 교육과정과 비교하여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2022 개정 초등 정보교육과정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3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