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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6
Ⅰ.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제3절 논문의 구성 5Ⅱ. 선행연구 및 가설도출 6제1절 이론적 배경 61. 성과측정시스템에 관한 연구 61.1 관리통제시스템의 정의 및 유형 61.2 성과측정시스템의 정의 101.3 성과측정시스템의 이용 132. 보상시스템에 관한 연구 192.1 보상시스템의 정의 192.2 보상의 유형 202.3 보상의 공정성 223. 조직몰입 283.1 조직몰입의 개념 283.2 조직몰입에 영향을 주는 요인 303.3 조직몰입의 유형 324. 직무만족 334.1 직무만족의 개념 324.2 직무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 36제2절 가설도출 381. PMS와 업무성과간의 관계 382. PMS와 공정성 간의 연구 413. 공정성과 업무성과간의 관계 464. 공정성과 조직몰입 간의 관계 505. 공정성과 직무만족간의 관계 536. 조직몰입과 업무성과간의 관계 557. 직무만족과 업무성과간의 관계 588. 매개효과에 대한 가설 설정 61Ⅲ. 연구설계 64제1절 연구모형 66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641. PMS의 상호작용적 이용 642. 공정성 672.1. 분배공정성 672.2. 절차공정성 673. 조직몰입 684. 직무만족 695. 업무성과 70제3절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721. 조사대상의 선정 722. 설문지의 구성 723. 설문지의 배부 및 회수 734. 분석방법 74Ⅳ. 실증분석 76제1절 기초통계량 761. 응답자 및 표본기업의 일반적 특성 761.1 표본기업의 일반적 특성 761.2 표본기업의 규모 771.3 응답자에 대한 일반적 특성 781.4 기업규모별(매출액, 종업원수) 연구변수의 차이분석 801.5 무응답 기업의 편의 822. 측정변수의 특성 832.1 PMS의 상호작용적 이용에 관한 기초통계량 832.2 공정성에 관한 기초통계량 842.3 조직몰입에 관한 기초통계량 852.4 직무만족에 대한 기초통계량 872.5 업무성과에 대한 기초통계량 89제2절 측정변수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901. 신뢰성 분석 902. 타당성 검증 912.1 PMS의 상호작용적 이용에 관한 요인분석 922.2 공정성에 관한 요인분석 932.3 조직몰입 및 직무만족에 관한 요인분석 942.4 업무성과에 관한 요인분석 96제3절 가설의 검정 961. 상관관계 분석 962. PLS를 통한 측정모형의 검증 983. PLS 구조모형을 이용한 가설검증 1023.1 PLS 분석결과 1023.2 PMS상호작용적 이용이 공정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결과 1053.3 공정성이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결과 1063.4 공정성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결과 1073.5 공정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결과 1083.6 조직몰입이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결과 1093.7 직무만족이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검증결과 1103.8 변수들간의 관계에 대한 매개효과에 대한 검증결과 1104. 기각된 가설에 대한 다중공선성 검증 111Ⅴ. 결론 114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1141. 연구결과의 요약 1142. 연구결과의 시사점 115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1171. 연구의 한계 1172. 향후 연구방향 118참고문헌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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