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41집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221 - 24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증가추세에 있는 원격교육기관 중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원격교육기관을 평가해보고 원격교육 기관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데 있다. 연구의 방법은 선행연구 및 검색엔진을 통하여 유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18개의 원격교육기관을 선정하고 선정된 원격교육기관을 11개의 영역으로 연수내용, 연수방법, 연수기간, 연수대상자, 교수자, 평가방법, 경비, 수강특전, 비용 등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그리고 원격연수기관을 7개영역 29문항의 평가준거를 개발하여 유아교육분야를 포함한 12인의 전문가들이 실제 평가하고 이를 하위영역별로 그 차이를 알아보았다. 결과 원격교육기관의 유형에 따른 총점으로는 대학부설(M=98.19)이 제일 높았고 다음이 민간교육기관(M=86.64), 시·도연수원(M=84.42)의 순으로 나타나 대학부설의 원격교육기관이 전반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었으며 교수자와 학생, 교육과정, 전달매체, 조직학사, 시스템 평가 및 피드백, 설립배경 및 이념, 지원체제 등의 7개의 하위영역간에는 높은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7735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