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이 추구하는 경쟁우위에 따라 추구하는 차별화전략유형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또한 차별화전략유형에 따른 경영품질 수준의 차이도 분석하였다. 분석은 국내시장 환경과 해외시장환경에 따라 각각 실시하였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1. 국내시장에서의 분석결과에서, 차별화전략유형과 추구하는 경쟁우위의 관계에 관한 이론이 실증적으로 검증되었다.
2. 해외시장에서의 분석결과에서, 본원적 전략유형이 더욱 설명력을 가짐이 검증되었다.
3. 기업의 경영품질 수준은 혁신차별화, 마케팅 차별화, 가격차별화, 어중간 순이었다.
4. 국내시장에서 보다는 해외시장에서 모든 전략유형의 경영품질 수준이 높음은 글로벌 경쟁에서 경영품질이 더욱 중요함을 말해준다고 볼 수 있다.

목차

요약문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4. 실증적 연구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668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