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법학회 법학연구 法學硏究 第25輯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451 - 47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브랜드경영과 상표권, 브랜드는 현대사회의 화두중의 하나로서 기업에 있어 브랜드경영은 선택요소가 아닌 필수요소이기에 기업의 브랜드경영과 그 상표권의 연구는 실질적인 법정책과 제도의 형성에 기여할 것이다.
브랜드경영은 현대 기업경영의 지향점으로 모든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개발 그리고 홍보ㆍ판매 등 마케팅의 전 과정이 브랜드관리를 주축으로 전개되고 있으며, 기업체의 구조도 기존의 마케팅부서에서 브랜드매니저조직으로 재편되어 브랜드가 기업경영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나 브랜드에 관한 사회적 수요와 발전에도 불구하고 학문적 토대와 법제도적인 정비 그리고 사회 일반의 인식은 아직 개념조차 체계화되지 않은 황무지이다. 우리나라에서의 브랜드경영의 정착은 브랜드경영=지식경영 지식재산권과 산업재산권 그리고 상표권이라는 이해가 선행됨으로써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므로 브랜드경영과 지식재산권, 상표권을 중심으로 21세기 지식사회에서의 지식경영을 위한 올바른 제도의 정립과 활용을 기한다.

목차

국문요약
Ⅰ. 서론
Ⅱ. 브랜드경영과 브랜드관리
Ⅲ. 한국사회에서의 브랜드(상표권)의 제문제
Ⅳ. 맺는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60-016514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