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역정보화학회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3.7
수록면
21 - 46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계화경제의 도전을 극복하기 위하여 자치단체마다 다양한 장소마케팅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역정보시스템을 장소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나 아직은 이 분야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전략적 접근이 이루어지지 못해 모방 또는 복제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장소마케팅과 정보통신기술활용에 관한 이론탐색과 장소 판촉 관련 지역정보화사업의 실태 및 비판적 평가를 토대로 지역정보시스템의 장소마케팅전략을 모색하고 있는 바, 마케팅 계획, 마케팅 믹스 및 비즈니스모델의 세 가지 관점에서 자치 단체가 지역정보시스템을 장소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하는데 고려해야 할 전략적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장소마케팅과 정보통신기술의 활용
Ⅲ. 장소판촉 정보통신기술 활용실태와 사례 및 평가
Ⅳ. 지역정보시스템의 장소마케팅활용을 위한 제언
Ⅴ. 맺는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20-0161486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