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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제연구학회 한국경제연구 韓國經濟硏究 第19卷
발행연도
2007.12
수록면
75 - 115 (4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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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나라에서 경쟁정책을 위한 시장획정의 개념적인 틀로서 SSNIP 검증이 채택되고 있다. 임계매출감소 분석은 SSNIP 검증원칙을 실제 사례에 적용하여 시장을 확대해야 하는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정량적 방법이다. 이 방법은 최근 국내 소주와 맥주산업의 기업결합에서 상품 및 지리적 시장을 획정하는 데 매우 성공적으로 활용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2005년의 하이트-진로 기업결합사례를 중심으로 이러한 시장획정방법의 적용을 검토하고 그 시사점을 도출한다.

목차

Ⅰ. 서론
Ⅱ. SSNIP 검증과 임계매출감소 분석
Ⅲ. 하이트-진로 기업결합과 관련한 상품시장 획정
Ⅳ. 하이트주조-진로 기업결합과 관련한 지리적 시장획정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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