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현대시 시 해석 교육에 대한 고찰
3. 시 해석과 시 해석 교육의 방향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赋兼比兴”的构成、变形与文学意义
중국문학
2016 .01
沈佺期詩硏究
중국문학
2006 .01
Poetry : A Consideration of What Makes Poetry 'Poetry'
한신인문학연구
2001 .12
Korean Poetry Today
Korea Journal
1972 .02
Korean Poetry Today
Korea Journal
1962 .08
독자들의 한국현대시 수용과 인식의 특성 : 한국 대중시 형성의 문화적 요인과 현대시의 대중화 문제 연구(1)
한국시학연구
2008 .08
리얼리즘 시와 시론의 창조적 수용
한국시학연구
2000 .11
고전시가 교육에 있어서 ‘해석’의 문제
비평문학
2009 .06
시교육사 서술의 관점과 방향
문학교육학
2011 .01
부정성의 현대시 창작 교육 : 모더니티의 부정성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16 .09
21세기 시문학의 미학적 특성과 시교육 방법론(1)- 패러디와 알레고리를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02 .01
자율적 시 읽기를 통한 시 정신의 함양 - 대학교양교육으로서의 시 읽기를 중심으로 -
겨레어문학
2013 .01
새로운 미디어의 융합을 통한 시 교육
영어영문학연구
2014 .01
전환기 한국 현대시의 시 세계
한국시학연구
2009 .08
1970년대 한국 현대시의 계보와 유형 연구를 위한 시론
우리문학연구
2008 .06
현대시 연구의 대중화 방안 연구 : 시 모음집과 시 해설서 출간 현황과 수용 양상을 중심으로
우리문학연구
2012 .02
‘이야기하기’를 통한 현대시 교육 방안 : 미메시스 이론을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4 .06
현대시 독자의 매개 텍스트 활용에 관한 시 교육적 고찰- 전문 독자의 오장환 시 읽기 양상을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18 .01
朴寅煥 詩의 모더니티와 詩史的 意味
어문론집
2011 .11
현대시의 공간 인식 방법 연구
우리말글
200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