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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3권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89 - 108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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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유아들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와 게임과 학습의 조화 필요성에 대한 부모들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하여 부모용 질문지로 조사하였다.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의 허위 영역으로 사용의 용이성, 교육적합성, 흥미성으로 나누고, 부모의 변인 (부/모, 연령, 학력, 컴퓨터 사용 능력)에 따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용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부모의 인식은 대체로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게임과 학습의 조화 필요성에 대한 인식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듀테인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부모의 변인인 부/모별, 연령별, 학력별, 컴퓨터 사용 능력별 인식의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고, 컴퓨터게임과 학습의 조화 필요성에 대한 인식에서도 연령별, 부/모별, 학력별, 컴퓨터 사용 능력별 인식의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및 해석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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