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도시지리학회 한국도시지리학회지 한국도시지리학회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69 - 8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현 사회에서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에 대해 조사하였다.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교육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합성어로 재미있는 교육을 지향하는 콘텐츠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내용분석 방법을 채택하여 1998년 10월 20일에 한국경제신문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관련 기사가 처음 게재된 이래 2004년 12월 31일까지 게재된 관련 신문 기사를 대상으로 하여 분석하였다. 그 결과 현 사회에서 초기에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유아나 초등학생용 컴퓨터 게임 소프트웨어로 인식하고 있었지만, 점차 이용 분야가 다양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