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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유통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1 - 24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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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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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컴 기엽들이 물류ㆍ조탈 등의 전통적 기엽활동의 중요성을 깨달으면서 온 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온-오프라인 통합이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사업방식과 전자상거래의 통합의 최적전략을 세우는데 지침이 될 구체적인 처방은 없는 게 현실이다.
본 연구는 국내 기업들의 온-오프라인 통합전략 수립을 위해 유통업계를 대표하는 백화점 3사와 그 계열사 인터넷 쇼핑몰들이 어떻게 손을 잡고 시너지 효과를 내는지를 분석 했다. 또한 이들 3사의 온-오프라인 통합 패턴의 차이를 규명하고 이러한 차이를 유발하는 각 사의 온라인 비즈니스 전략을 밝혔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 통합과 경영성과 변수와의 관계를 추론하고 온-오프 통합을 제약하는 요인들을 분석해 관리상의 시사점을 도출해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소매업에서 온-오프라인 통합의 중요성
Ⅲ. 백화점 3사의 온-오프라인 통합 현황
Ⅳ. 백화점 3사 온-오프라인 통합의 평가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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