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문
1. 영남예학의 형성배경과 경향
2.『주자가례』수용과 전주류씨의 예학적 전통
3. 동암 류장원과『상변통고』의 학적배경
4.『상변통고』의 편찬체재와 내용
5. 영남예학의 특징 - 전주류씨의 예서를 중심으로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기』와 선진 제자서의 상례 비교
율곡학연구
2019 .01
한국 일생의례의 성격 규명과 주술성
한국학(구 정신문화연구)
2011 .03
性齋 許傳의 禮學과 變禮 論議에 대한 연구 − <士儀>에 보이는 變禮 辨疑를 중심으로 −
온지논총
2012 .01
조선 예학사상의 근대적 해석에 관한 小考 − 호르크하이머의 사회철학을 중심으로 −
동양철학연구
2010 .01
양양군 수동골 마을제사 연구
어문론집
2009 .11
Who Are Venerated in Contemporary Domestic Ancestral Rites? An Aspect of Ritual Change among Urbanites in Korea
Korea Journal
2014 .03
이황과 이익의 상·제례 예설 비교
韓國史學史學報
2020 .01
중국 명 ‧ 청대『주자가례』의 보급과 정착 과정
국학연구
2010 .06
다산 예학의 학문적 위상 -『상례사전』을 중심으로-
다산과 현대
2019 .12
광주ㆍ전남지역의 당산제 연구(3) : 전승과 변화의 양상을 중심으로
한국민속학
2001 .12
기호학파의『주자가례』수용양상
국학연구
2010 .06
근대 이행기 독일 선교사들의 한국 상례에 대한 인식
지방사와 지방문화
2015 .11
베트남 전통상례를 통해 본 한국과 베트남의 죽음관 비교
생명연구
2009 .01
삼국유사를 통해 본 고대사회의 제의문화
비교민속학
2001 .08
晉代 喪服書의 편찬과 성격 : 喪服禮의 확정 과정을 중심으로
동양사학연구
2008 .03
錦江의 지명 변천과 國家祭儀
역사와경계
2009 .06
불교적 관점에서 본 공론화된 죽음에 대한 의례 :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의례를 중심으로
불교학보
2010 .02
기호예학의 특성과 방향
동양철학연구
2004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