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주희 (부경대학교) 이경현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8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440 - 44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식 정보화 시대는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 형성을 요구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 분야에서도 정보 기술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교육의 질적 개선을 요구한다. 이러한 경향으로 인하여, 최근에는 정보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현실 환경을 기반으로 내용을 쉽게 전달하기 위하여 증강 현실 기반의 교과 학습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증강 현실을 이용한 디지털 교과서 기반의 수업 모형을 설계하고자 한다. 한편, 디지털 교과서는 교사와 학생들의 교수-학습 자료 및 교재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교과서의 부족한 내용에 대한 정보를 보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론 수업에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이며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므로 정보 기술을 활용한 교육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증강 현실 기반 디지털 교과서 설계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032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