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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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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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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9권 제11호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1,496 - 1,502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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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에서의 연구, 학습, 그리고 행정 업무 처리가 현재 대부분 컴퓨터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따라서 대학에서의 IT 하부구조와 대학정보시스템은 점차 복잡해져 가고 있다. 그러나 정보 시스템을 사용함에 있어서 문제가 생겼을 때, 헬프 데스크니 전산센터 등이 운영된다 하더라도 사용자가 빠른 시간 내에 해결책을 얻기가 매우 어렵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ITIL(Information Technology Infrastructure Library) 기반의 서비스 데스크를 대학에 구축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된 방안은 대학의 전산 기술지원 서비스의 개선을 통해 대학에서 전산 관련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교수학습자원의 활용 및 업무 등에 난관을 겪지 않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사용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국내ㆍ외 대학에서의 헬프 데스크 운영실태
3. 서비스 데스크 구축 방안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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