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민호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김영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김신령 (동서울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10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7권 제2호(C)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09 - 11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수십 년 사이에 이루어진 비약적인 IT기술의 발전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엄청난 영향을 주었으며 이로 인해 ITIL과 같은 프로세스의 지침들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ITIL의 적용에서 발생하는 실패를 줄이고 프로세스 자동화의 개념에 다가가기 위해 사례의 항목을 정리하여 목록화 하고, 항목들에 대한 결과/응답의 정량화 방안과 그러한 항목들이 평가에 이용되기 위해 필요한 계층적 구조를 ITIL에 기준하여 구성한다. 또한 다루어야 할 데이터를 수집하여 운용하는 방법을 정한다. 이렇게 정해진 방법을 통해 IT 서비스의 자가 평가를 수행하는데 있어 보다 정량적이고 자동화하기 쉬운 방안을 탐색하고 신뢰성 있는 IT 서비스 운용과 개선에 대한 정량적 접근 방법을 도출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ITIL 분석
3. 정량화 방안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569-003971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