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서동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김영곤 (동서울대학교) 김신령 (동서울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2010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37권 제2호(C)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19 - 123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T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사용자의 지속적인 요구에 즉각 대응하고 운영 측면에서의 비용 절감을 위해 지금까지와 다른 서비스 운영의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때문에 IT 서비스 제공자는 새로운 운영 방식을 적용해야 하며 운영 방식의 변화에 따른 투자 및 운영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본 논문은 ITIL 적용을 통하여 IT 비즈니스 및 서비스 개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ITIL 을 적용함으로써 현재 상태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을 수 있고 효율적인 업무 방법이 가져다주는 비용절감을 통하여 IT 서비스를 제공자가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ITIL
3. 연구내용
4. 연구결과
5.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569-003971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