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760 - 763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들이 IT인프라 운영에 있어 기존 인프라를 활용해 IT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지 IT 관련 단순 기술이 아닌 IT서비스 관리(ITSM) 체계로 특정 업무에 국한되어 있는 각종 IT 인프라를 제반 업무에 효율적으로 활용해 투자효과 극대화하연서 최신의 IT기술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IT서비스의 제공 및 지원을 서비스적인 관점에서 입각하여 보다 제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접근 방법 모델을 제시하고 SLA체계를 통해 리포팅/평가 계속적인 IT서비스 관리 체계를 구현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ITSM을 위한 IT 프로세스 모델
3. SLA(Service Level Agreement)
4. 구현 및 평가
5. 결론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9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