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1. 서론
2. ITSM을 위한 IT 프로세스 모델
3. SLA(Service Level Agreement)
4. 구현 및 평가
5. 결론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ITIL 기반의 효율적 IT 서비스 관리를 위한 사용자 중심 교육 시스템 설계 및 구현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2017 .12
ITIL 기반을 이용한 IT 서비스 개선 프로그램 개발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9 .11
다수의 정보서비스를 위한 인프라지원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9 .06
SLA도입에 따른 IT서비스관리시스템 품질요인 도출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학술대회
2007 .01
軍 획득분야 IT 서비스 효율성 증대를 위한 ITSM 적용 효과 분석
제어로봇시스템학회 합동학술대회 논문집
2012 .07
IT서비스 개선을 위한 ITIL 의 효과적 적용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 .11
전력자동화통신망 운전 신뢰도 향상을 위한 ITSM 적용방안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0 .07
공공기관을 위한 ITSM도입방안 사례연구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9 .06
IT 서비스 관리
정보과학회지
2005 .12
[特輯]네트워크 관리 서비스
정보과학회지
1990 .12
공공부문의 정보기술서비스관리를 위한 조직구조의 설계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2010 .09
ITIL에 기반한 서비스 평가의 정량적 접근 방법에 대한 연구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 .11
軍획득분야 IT서비스 향상을 위한 ITSM 적용효과 분석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09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