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劉丹靑 (中国社会科学院语言硏究所)
저널정보
한국중국어교육학회 중국어교육과연구 중국어교육과연구 제6호
발행연도
2007.11
수록면
47 - 54 (8page)
DOI
10.24285/CLER.2007.11.6.4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is an expanded version of the author's speech in a conference on comparative research between Chinese and Korean. It focuses on how to choose an appropriate framework for comparative grammatical research, in particular for studies oriented to second language teaching. The paper points out that an ideal framework for such research should be of three properties, which are: universal applicability among human languages, comparability between the languages in question, and directionality to the languages in comparison.

목차

一、通用性
二、可比性
三、針對性
參考文獻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