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찬욱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중국어교육학회 중국어교육과연구 중국어교육과연구 제12호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71 - 95 (25page)
DOI
10.24285/CLER.2010.11.12.7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文的目的在於以??分析方法?考察???材????, 同自然??相比提出?材??上存在的一些??, ?????好?材??我???考??些點。本文??到目的而以 Schegloff(1986)與Schegloff和Sacks(1973)?本?在42個?材?????行分析, ??到?材????與自然????之?具有?大的距?。??????的程序一般由‘呼叫―?答’、‘?同?方’、‘打招呼’、‘?入??’?成, 與自然??相比?材??大?不遵守?些程序?缺乏??, 尤其是由???的??, 自然??由接??人?始但?材???不然。?????束的程序一般由‘先行?束’、‘?束’構成, 在?方面?材??也與自然??不同, 最大的??在於每段??大都缺乏‘?束’??。?之, ?材??不太符合自然??裏?涵的普遍行?模式, ??使?生在?堂上接觸以不太自然的?境?本的?文, 也?影??生提高??交?能力。因此, 本文提出?個意?:1)?材方式?由以句子?本??到以行??本; 2)吸收??分析派的?究?果, 特?是?自然??的分析?果, 以便使?材??克服缺乏自然性?符合普遍行?模式。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中文提要

참고문헌 (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