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철호 (대구한의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1,481 - 1,50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8)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중소병원의 웹서비스품질의 구성요소들을 발견하고, 웹서비스품질, 사용자만족, 재이용의도, 구전의도간의 인과관계를 신뢰와 몰입이라는 조절변수를 고려하여 확인하고자 하였다. 일반적으로 고객만족은 신뢰와 몰입과 같은 관계요인과 관련이 있으며 이들 요인은 고객과의 장기적인 거래관계를 결정짓는다.
본 연구결과를 보면 중소병원 홈페이지의 서비스품질 요인은 용이성, 의료정보, 심미성, 안전성의 네 가지 차원으로 요약될 수 있으며, 심미성을 제외한 나머지 요인들은 사용자만족, 재이용의도, 구전의도에 직간접적을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관계요인들이 사용자만족과 재이용의도, 구전의도 사이에서 조절적 변수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발견하였고, 이를 통하여 병원서비스마케팅 관점에서 병원홈페이지 구축과 관련하여 몇 가지 중요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및 가설검정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2657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