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우리나라의 비교광고 관련 법적 규제
Ⅲ. 미국 연방대법원의 광고관련 판례
Ⅳ. 헌법재판소의 광고관련 판례
Ⅴ. 대법원의 비교광고 관련 판결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대법원 2003. 3. 31.자 2002마4109 결정
[1]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제1항 제3호, 제5조 제1항, 같은법시행령 제3조 제3항의 각 규정에 의하면, 표시·광고행위에 있어서 표시·광고행위를 한 사업자등에게 표시·광고에서 주장하는 내용 중 사실과 관련한 사항이 진실임을 합리적·객관적 근거에 의하여 입증할 책임이
자세히 보기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광고법제 연구의 현황과 특성
한국광고홍보학보
2005 .12
비교광고 심사지침에 대한 비판적 연구
소비자문제연구
2019 .12
광고표현에 대한 소비자 유형별 부당광고규제인식 비교 연구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06 .12
비교광고와 경쟁정책에 관한 연구
정책연구보고서
2009 .12
광고심의제도의 현황과 과제
한국광고홍보학보
2004 .07
우리나라 초기 광고 전문지에 관한 연구 : <합동광고>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5 .01
광고교육에 대한 광고실무자와 대학생 간 인식차이에 관한 연구 : 상호지향성 모형 적용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05 .10
광고메시지의 변화와 소비자 인식에 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2014 .03
헌법상 경제 민주화를 위한 소비자기본권 보장 연구 - 상업적 인터넷 광고를 중심으로 -
홍익법학
2012 .01
이미지 광고와 직접반응 광고 효과분석 비교
한국광고홍보학보
2002 .05
모바일 광고의 속성과 그에 의한 신뢰 및 태도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
광고PR실학연구
2015 .01
광고환경의 변화와 지방광고
社會科學
1997 .12
광고에서의 소비자 능동성 관련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1998∼2011년까지 국내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12 .01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디지털광고의 운용제도에 관한 연구 : 광고실무자들의 인식조사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06 .04
세계 각국의 비교광고 규제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004 .08
국내 지상파 방송광고 제도에 대한 광고 실무자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2015 .12
광고의 새로운 개념 재정립을 위한 시론
광고연구
201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