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병희 (연세대학교) 한은주 (연세대학교) 이동진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세경영연구 연세경영연구 제46권 제1호
발행연도
2009.7
수록면
23 - 4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각된 소비자 결속이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구전 의향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실증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의 지각된 재무적, 절차적 결속이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계산적 몰입을 증가시키고 이는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구전 의향을 감소시킨다는 가설을 수립하였다. 또한 소비자의 지각된 관계적 결속은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정서적 몰입을 증가시키며 이는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 구전 의향을 증가시킨다는 가설을 수립하였다. 150명의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본 연구의 가설이 대부분 지지되었다.

목차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Conceptual Development
Ⅲ. Hypotheses
Ⅳ. Method
Ⅴ. Results
Ⅵ. Discussion
References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3-001014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