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영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저널정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장애와 고용 장애와 고용 2010. 5,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31 - 5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지적장애를 가진 중고등학교 장애학생들의 전환교육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특수학교 교사들을 포함한 전환교육 현장 전문가들 11인에게 그들이 인식하고 있는 전환교육의 목적과 실제로 그들이 어떻게 전환교육을 실행하고 있는지를 심층 개별면접법을 통한 질적 연구방법을 통하여 알아보았다. 연구 결과 대부분의 전환교육 전문가들은 전환교육을 고등학교 졸업 후에 있을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직업에 한정적인 영역으로 정의하였으며, 이에 따라 취업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중증장애 학생들에게는 전환교육을 제공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또한, 전환교육 현장 전문가들이 생각하는 전환교육을 실행하는데 방해요인과 촉진 요인 및 그에 따른 논의 점들을 본문에서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36-000584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