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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대경 (광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6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72 - 81 (10page)
DOI
10.21184/jkeia.2012.12.6.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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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기업들의 온라인 특성을 활용한 충성도와 구매의도의 제고를 통해 수익창출을 위한 전략 수립의 의사결정방향을 제시할 목적으로 온라인커뮤니티특성이 충성도 그리고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선행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온라인커뮤니티의 특성요인을 커뮤니티 명성, 정보제공성, 즐거움 그리고 상호작용성 등으로 구성하여 이들 변수가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9가지 가설을 세워 측정하였다.이 결과 온라인커뮤니티 특성요인 모두가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고,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형성된 충성도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기업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적극 활용함으로서 성과를 제고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문헌연구
Ⅲ. 연구모형과 연구가설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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