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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08.7
수록면
163 - 196 (3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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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기반의 비즈니스인 브랜드 경영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초적으로 브랜드 컨셉을 제대로 설정하여야 한다. 그렇다면 브랜드 컨셉이란 무엇인가? 아직 브랜드 컨셉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기 쉽게 해석한 설명 자료가 없다. 그러므로 브랜드 컨셉의 구체적인 의미가 혼란하며, 실무적으로도 브랜드 컨셉에 대한 다양한 견해들만 있는 실정이다. 본 논문은 이처럼 브랜드 컨셉과 관련된 여러 전문 용어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브랜드 컨셉과 관련된 다양한 용어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면서 브랜드 컨셉의 의미를 단순하게 제안하려고 한다. 본 논문은 브랜드 컨셉을 `What to be?`에 대한 물음에 답하는 가치 컨셉이라고 해석한다. 즉 브랜드 컨셉인 가치 컨셉이란 `생활자 관점의 차별화된 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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