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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오 (Seoul Line 9) 황보작 (Dongy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7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443 - 45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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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국내 도시철도운영기업에 종사하는 종사원을 대상으로 ISO품질경영을 도입한 운영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 간의 조직행동 분석을 연구주제로 삼았다. ISO품질경영에서 요구하는 지침 항목들을 근거로 한 종사원 교육훈련, 업무프로세스, 직무만족, 리더십이 고객만족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분석결과, ISO품질경영 인증기업의 경우 업무프로세스는 고객만족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쳤지만 종사원 교육훈련은 고객만족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또한, 업무프로세스 및 교육훈련과 고객만족성과 간의 영향관계에 있어서 직무만족과 리더십은 매개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가설의 설정
3. 연구설계
4. 실증분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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