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Ⅰ. 머리말
Ⅱ. 백제의 온조ㆍ비류전승과 고구려의 주몽신화
Ⅲ. 비류전승에서 온조전승으로
Ⅳ.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서평 : 이종수, 『부여의 얼굴』(동북아역사재단, 2021)
고조선단군학
2022 .04
근대 전래동화 「해와 달」의 생성 양상 고찰 - 미와 다마키(三輪環)와 주요섭의 자료를 중심으로
세계문학비교연구
2024 .06
무형문화유산으로서의 설화 항목선정·조사·보호의 문제
무형유산
2016 .12
일본과 한국 설화를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연구
한국민족문화
2023 .11
인지기제로서의 스토리와 인간 연구로서의 설화 연구
구비문학연구
2016 .01
구술성과 설화 교육의 새로운 방향 - 중고교 설화교육을 중심으로
구비문학연구
2020 .01
공동체 구술문화 이해를 위한 설화 향유 방법의 실제
구비문학연구
2021 .01
한국 이주민 구술설화의 상징적 표상을 매개로 한 상호문화 감수성 신장의 문화교육 -『다문화 구비문학대계』를 활용한 설화연구의 확장을 위하여
구비문학연구
2023 .03
설화 반응을 통해 본 자기애 성향 참여자의 특성과 문학치료적 활용
문학치료연구
2024 .01
백제 국가형성사 연구 동향과 과제
동북아역사논총
2018 .09
호랑이와 인간의 결연설화에 나타난 한중(韓中) 인식 비교
열상고전연구
2017 .01
Multiliteracies-based Language and Intercultural Learning through Folktales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0 .01
패러디된 ‘민화’와 일본적 가치관의 상대화 – 다와다 요코의 「개 신랑들이기」를 중심으로 –
일본연구
2024 .03
서사 간 관계 중심의 설화 이해 교육 연구 - <창세가>,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연오랑세오녀>를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19 .01
Relationship between Using Adapted Korean Folktales in Korean Language Class and Learners" Reading Comprehension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7 .11
설화 아카이브의 현황 분석과 활용 방안
구비문학연구
2019 .01
현대 이야기꾼의 유형과 특성 –어린이도서연구회 ‘옛날이야기 들려주기 활동가’를 중심으로-
실천민속학연구
2023 .02
한중 〈우렁각시〉 유형 설화의 현대 매체 변용 양상과 특성
중국문화연구
2023 .11
헝가리 민담의 서사 구조적 원형에 대한 연구
동유럽발칸연구
2019 .01
일제강점기 일본인에 의한 扶餘位相의 提高 努力에 대한 考察
문화와 예술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