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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범승 (코레일) 이규찬 (코레일) 심재호 (코레일) 권용민 (코레일) 김국철 (코레일) 정경우 (코레일)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5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249 - 259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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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광역철도정보 제공을 위한 모바일 앱 서비스의 항시적 품질개선을 위하여 고객리뷰 분석을 통한 개선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언어네트워크 분석기법을 이용한 고객리뷰 분석을 위하여 9개의 대분류와 50개의 분류(핵심어 노드)를 정의하였고 각 핵심어들의 의미연결망과 연결중심성을 분석함으로써 구조화된 관련 핵심어들의 관계와 의미를 파악하여 개선점 도출 및 개선방향을 제시하였다. 이러한 객관적 고객리뷰 분석을 통한 품질개선은 고품질의 광역철도정보 제공을 위한 모바일 앱 서비스 개편의 좋은 수단이 될 것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광역철도정보 제공 앱
3. 언어네트워크 분석 및 개선방향
4. 결론 및 향후계획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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