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표현이 풍부한 우리 말을 두고
중국조선어문
1984 .03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문법과 담화 : 몇 가지 문법적 현상
영어영문학
2007 .06
`일제시대`의 어휘 : 시대 구분 가설 수립을 위하여
한국어학
2008 .08
『한국어기초사전』의 문법·표현 연구
한국사전학
2020 .05
국어 문법 단위의 통사 범주
동악어문학
1996 .12
19세기 초기부터 20세기 초기까지의 한국어는 어떤 모습이었나 : 주로 문법사적 기술을 중심으로
우리말글
2007 .12
한국어 <문법> 학습자의 문법 용어 인식 양상 연구
언어과학연구
2009 .09
문법 교육내용 체계화 연구 : 고등학교 〈문법〉 ‘문장’ 단원을 중심으로
국어국문학
2008 .09
학교 문법 용어의 문제점 검토 : 『문법』(2002) 이후의 문법 교과서를 대상으로
우리말글
2017 .12
한국어 교육 유사 문법 개념 연구 : 음운·형태·통사·의미·화용적 관계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8 .12
통합적 문법 교육 내용 설계 -‘의미를 구성하는 문법 지식’을 중심으로-
이중언어학
2005 .01
한국어 교육 문법의 체계와 내용 범주
우리말연구
2010 .01
문법 교육의 성격과 학교 문법의 내용
언어과학연구
2008 .09
수직 이동 자동사 연구 (8)-[과정]의 표현을 중심으로-
한글
1991 .03
한국어 근거 표현 ‘-는 만큼’에 대하여: 문법화의 관점에서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9 .04
토에 의한 문법적의미의 표현방식에 대하여(3)-문법적의미의 표현방식을 밝혀내는 리론적의의
중국조선어문
1985 .12
학교문법에서의 ‘잉여적 표현’의 처리에 대하여
언어연구
1998 .02
토에 의한 문법적의미의 표현방식에 대하여(1)-표현방식의 종류와 그 문법적기능
중국조선어문
1985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