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지원 (충북대학교) 이수지 (충북대학교) 윤진경 (충북대학교) 임종태 (충북대학교) 신재룡 (광주보건대학교) 복경수 (충북대학교) 유재수 (충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5권 제12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35 - 4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무선 통신 기술과 모바일 단말 기기의 발전으로 모바일 P2P 네트워크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P2P 네트워크에서 피어 이동성과 선호도를 고려한 광고 전송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기법은 사용자 성향에 맞는 광고 전송을 위해 모바일 기기를 통한 사용자의 활동 내역을 분석하여 피어의 선호도를 생성한다. 중복 광고 메시지 전송을 감소 및 수신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피어 선호도, 피어 이동성 및 광고 수신율을 고려하여 재전송할 광고의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제안하는 기법은 P2P 네트워크에서 인센티브 기법을 이용하여 모바일 피어들의 광고 전송 참여율을 향상시킨다. 제안하는 기법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기존 기법과의 메시지 수와 정확도를 비교 분석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관련연구
Ⅲ. 제안하는 광고 전송 기법
Ⅳ. 성능평가
Ⅴ.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