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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종한 (세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11 - 18 (8page)
DOI
10.21184/jkeia.2015.12.9.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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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TV 대출광고가 무차별적 공해와 같다는 회의적인 시각과 함께 제도권 1금융인 은행에서 소외되는 서민들이 불법 사채 시장에 빠지지 않기 위한 금융정보 제공으로 봐야한다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TV 대출광고는 합법과 불법의 균형추 역할을 한다. 서민들에게 합법적이고 올바른 대출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바로 TV 대출광고가 수행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산업 측면에서 볼 때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중소광고업계성장 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중이다. 본 논문에서는 TV 대출광고의 자율적, 상생적 규제가 선의의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며 소비자와 대출금융업계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방안임을 법률적,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시각에서 규명한다.

목차

ABSTRACT
I. 서론
Ⅱ. 본론
III.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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