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6호
발행연도
2014.6
수록면
73 - 8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역할 “스트레스, 감정고갈, 비인격화의 징후들이 고객지향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서울에 있는 특1급 호텔직원들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역할 스트레스들과 고객지향성의 관계에서 감정고갈과 비인격화의 매개효과를 검정하고자 한다. 자료는 AMOS 18.0을 이용하여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는 특 1급 호텔 환경에서 프론트라인 직원들의 고객지향성과 상황적인 개인특성으로서 역할스트레스, 감정고갈, 비인격화 사이의 관계성에 관한 이해들을 선행한다. 이 연구의 결과 감정고갈과 비인격화의 가치를 주목하며, 호텔 직원들의 상태파악, 모집과 유지에 대한 실무적인 시사점들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2717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