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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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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원일 (호서대학교) 오수현 (호서대학교) 김환구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보호학회 정보보호학회논문지 정보보호학회논문지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777 - 785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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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교육인증제는 공학 교육의 질적 향상을 통해 국제 경쟁력을 갖는 공학기술 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학생들이 졸업할 시점에 달성해야 하는 학습 성과를 프로그램의 교육목표에 맞게 설정하고 적합한 절차에 따라 성취도를 평가하도록 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호서대학교 정보보호학 프로그램에서 설정한 프로그램 학습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수행 준거, 평가 체계, 문서 체계 및 순환형 자율개선 체계 등을 포함하는 성취도 평가 시스템과 이러한 평가체계에 따라 성취도를 측정한 사례에 대해 연구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프로그램 학습성과
III. 프로그램 학습성과 성취도 평가체계
IV. 프로그램 학습성과 성취도 평가
V.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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