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2001.11
수록면
53 - 7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수ㆍ과학 통합 활동 프로그램 모형 구성을 위한 준거 설정의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교육 활동 지도 자료집과 일일 교육계획안에 나타난 수 활동과 과학 활동 및 수ㆍ과학 통합 활동 각각의 활동 내용에 따른 활동 형태와 활동 형태별 활동 내용 관련 각각의 개념을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교육 활동 지도 자료집과 일일 교육계획안 모두에서 제시되고 있는 활동 내용별 활동형태와 활동 형태별 활동 내용 관련 개념에서는 낮은 균형성을 지닌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교육 활동 지도자료집과 일일 교육계획안에서 제시되고 있는 수활동, 과학활동, 수과학 통합 활동의 실천간에 차이를 지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교육활동 지도자료집에서는 과학 영역을 중심으로 한 통합 활동이 제시되고 있으나, 현장에서 활용된 일일 교육계획안에서는 수조작 영역을 중심으로 한 통합 활동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7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