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08.4
수록면
357 - 37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07년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시안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의 효과적인 편성ㆍ운영을 위한 지원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국의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안의 구성 방침, 교육목표, 영역별 교육목표, 영역별 구성 체계와 수준별 교육과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전체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 시안에서 제시한 구성 방침을 반영하겠다는 의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교육목표. 영역별 교육목표 영역별 구성 체계 그리고 내용 구성에 대해서도 전체적으로 적절하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유치원 교원들은 수준을 발달수준이며 수준별 교육내용 선정시 판단기준은 유아의 인지적 능력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2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