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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영기 (평일) 박재원 (평일) 김재상 (평일) 이기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윤철 (한국철도시설공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466 - 47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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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체전차선로용 절연구분장치 및 장간애자는 전기철도차량에 전기를 공급하는 가공 전차선로 시스템의 방식 중 하나인 강체가선 방식의 핵심 구성품이다. 강체가선 방식은 DC급전구간에 주로 사용하고 있는 T-Bar 시스템과 AC급전구간에 주로 사용하는 R-Bar 시스템으로 구분 할 수 있으며, R-Bar 시스템의 핵심 구성품인 절연구분장치는 전차선로의 전기적인 구분을 위하여 설치하고 장간애자는 브래킷 지지 및 절연을 위하여 강체전차선로에 적용되고 있으나 현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에 철도/핵심부품 기술개발 과제로 250km/h고속운행에 적합한 강체전차선로용 절연구분장치 및 장간애자를 개발하고자 개발 규격(안)을 확정하여 공인기관에서 개발시험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후 현장설치 시험을 통하여 신뢰성이 있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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