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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탁훈 (중앙대학교) 김미애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애니메이션연구 애니메이션연구 제12권 제3호(통권 제39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76 - 96 (2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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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2016년 6월 서울랜드 내 ‘베스트키즈’에 설치된 ‘갤럭시키즈파크’의 제작 사례를 기술한다. ‘공학’과 ‘예술’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미디어아트연구실과 캐릭터애니메이션연구실 및 탁툰엔터프라이즈는 CFT(Cross Functional Team) 융합연구를 통해 ‘갤럭시키즈파크’라고 하는 ‘디지털놀이터’를 제작하였다. ‘갤럭시키즈파크’에는 현재 KBS에 방영되고 있는 TV 애니메이션 <갤럭시키즈>의 캐릭터를 곳곳에 배치하였고, 그 캐릭터와 컴퓨터를 이용한 동작 인지 센서, 풍속 센서 기반의 인터랙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를 설치하였다. ‘갤럭시키즈파크’는 인터랙티브 미디어로써 어린이들에게 반응과 행동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써 어린이들에게 친숙함을 경험하게 하고 있으며 국내 어린이용 테마파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1. 서론
2.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 어린이 체험 공간 분석
3. 갤럭시키즈파크에 사용된 인터랙티브 기술
4. 서울랜드 베스트키즈 내 갤럭시키즈파크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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