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우정 (건양대학교) 안연경 (건양대학교)
저널정보
원광대학교 인문학연구소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제17집 제3호(통권 제27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395 - 428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반복적인 생활그림책 읽기 활동 교육이 만 2세 영아의 기본생활습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대상은 S시에 소재한 영아전담 A와 B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2세 18명이었으며, 실험집단에서는 반복적인 생활그림책 읽기 활동을 실시하였고, 비교집단에는 같은 기간 동안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연구결과 반복적인 생활그림책 읽기에 참여한 실험집단 영아들의 기본생활습관이 비교집단 영아들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예절, 질서, 청결, 절제의 하위영역 중 예절과 청결 영역에서 보다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본 연구를 통해 반복적인 생활그림책 읽기 활동이 영아의 기본생활습관을 증가시키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Ⅵ.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01-002374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