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표윤희 (위덕대학교) 김정연 (조선대학교) 김시원 (함평 영화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 특수교육 특수교육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57 - 80 (24page)
DOI
10.18541/ser.2017.05.16.2.5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AAC앱을 활용하여 SAL, 환경적 조성 전략, 강화하기, 체계적 촉진절차 등의 다양한 중재전략을 적용한 AAC중재의 효과를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방법: 본 연구의 대상은 언어발달지체유아이고, 연구설계는 상황 간 중다 간헐 기초선 설계를 사용하였다. 연구결과: 본 연구결과, 1) AAC앱을 활용한 중재가 언어발달지체유아의 의사소통행동 발생 빈도를 증가시켰고, 2) 언어발달지체유아의 의사소통행동의 기능이 다양화되었고, 3) 언어발달지체유아의 발성 모방 빈도 또한 증가시켰다. 이러한 변화는 다른 교사에게서도 일반화되어 나타났고 유지되었다. 결론: AAC앱을 활용한 AAC중재는 언어발달지체유아의 언어발달(의사소통행동과 모방발성 증가)에 효과적인 중재임이 입증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