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명수 (조선대학교) 김민철 (순천대학교) 이기룡 (성화대학)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63 - 7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경기관람요인과 스포츠이벤트매력도, 그리고 스포츠이벤트매력도와 구매만족 및 재구매의도와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시도된 연구로 스페셜이벤트 개최에 있어서 이벤트매력도에 관한 분석을 연구의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이 연구의 대상은 2008년 12월 12일과 13일에 양일간 2008 ISU 피겨 그랑프리파이널 대회에 입장한 226명의 스포츠이벤트 구매고객이며, 결과분석을 위해 SPSS 120 통계패키지와 AMOS 5.0을 사용하였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경기관람요인의 대회홍보와 접근성, 용이성은 스포츠이벤트매력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관전비용은 스포츠이벤트매력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포츠이벤트매력도는 구매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으나 재구매의도에는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페셜이벤트의 구매만족은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