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일 (동아대학교) 노동연 (소마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2009년 현재 서울·경기지역 무도종목(검도, 유도, 태권도, 특공무술, 합기도) 수련생을 대상으로 도장에서 제공하는 CRM 전략이 관계의 질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각 무도종목별로 설문을 안배하여 편의표본추출법(convenient sampling method)을 이용하여 440명의 자료를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무도도장 CRM전략은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무도도장 CRM전략은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무도도장 CRM전략은 몰입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무도도장 CRM전략은 태도적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무도도장 CRM전략은 행동적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관계의 질은 태도적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일곱째, 관계의 질은 행동적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