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도학회 대한무도학회지 대한무도학회지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49 - 26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2009년 서울․경기지역 무도종목(검도, 유도, 태권도, 합기도) 수련생을 대상으로 도장에서 제공하는 관계마케팅 전략이 관계품질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각 무도종목별로 설문을 안배하여 편의표본추출법을 이용하여 370명의 자료를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1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상관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과 같은 연구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관계마케팅 전략은 신뢰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관계마케팅 전략은 몰입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관계마케팅 전략은 긍정적 구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관계마케팅 전략은 재구매 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관계품질은 긍정적 구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관계품질은 재구매 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