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6.3
수록면
1 - 1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경정고객 참여형태에 따른 경정서비스만족도와 서비스개선방안에 관한 고객인식을 살펴보고 친절서비스만족도가 재관람의사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에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첫째,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콘텐츠를 개발로 홈페이지의 활용도를 높여야 하며 고객광장에 제기한 민원에 즉각적인 반응과 성실한 답변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여 고객의 이탈을 방지해야 한다.
둘째, (Community Relation)을 강화하고 고가 소수 경품제도에서 저가 다량경품제도로 경품방식의 전환이 필요하며 지속적인 경품행사를 시행해야한다.
셋째, 전용 환급창구 운영이 시급히 요구되며 장기적으로 건전한 경주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필요한 고객 ID카드제도 도입 등이 제도도입에 따른 장단점을 검토한 후 시행되어야 한다.
넷째, 서비스 직원의 확충과 직무여건개선을 통해 직원직무만족도를 향상시켜 인적서비스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다섯째, 일차고객대응 직원(매표원, 주차원, 편익요원 등)들에게 경정운영본부의 철학, 고객응대방식 등과 관련된 마케팅교육을 강화하여야 한다.
결론적으로, 경정운영본부 관계자들은 고객들의 니즈(needs)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직접 고객과 대응하는 직원들의 인식의 전환을 통해 경정과 고객의 유대관계를 공고히 해야 고객의 이탈을 방지 할 수 있으며 이는 경주산업이미지개선으로 이어져 건전한 관람경주스포츠로서의 경정의 활성화를 가져올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