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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1.12
수록면
133 - 144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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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웹사이트 사용자의 정보상품유형과 차별화전략 및 구매의도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있었다. 연구대상자는 유층집락무선표집법을 이용하여 추출된 서울시 지역에 소재 대학생으로 총 245명이었다. 이들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여 자기평가 기입법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 프로그램인 SPSS/Windows 8.0버전을 이용하여 분석되었으며, 분석에 사용된 통계기법은 표준 중다회귀분석이었다. 이와 같은 일련의 연구방법과 분석을 통하여 본 연구에서 얻은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스포츠 웹사이트 이용자의 정보상품유형은 차별화전략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즉 정보원천 풍부성이 높을수록 차별화 전략의 적시성, 포괄성, 통제성이 높으며, 정보원천 접근성이 높을수록 차별화 전략의 포괄성이 높다.
둘째, 스포츠 웹사이트 이용자의 정보상품유형은 구매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즉 정보상품유형의 정보원천 접근성이 높을수록 스포츠 상품 구매의도가 높다.
셋째, 스포츠 웹사이트 이용자의 차별화전략은 구매의도에 부분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즉 스포츠 정보상품 차별화 전략의 통제성이 높을수록 스포츠 상품구매의도가 높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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