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1.12
수록면
279 - 29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고객지향성으로 인해 기존 고객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고, 애호도를 높이려는 마케팅프로그램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언급되어지고 있다. 이러한 애호도의 중요성에 대한 근거는 전환(switching)에 대한 저항인 애호도의 단순한 습관, 선호, 전환비용(switching cost)에 있다. 본 연구에서도 이러한 애호도가 프로야구구단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서비스품질, 팀이미지, 서비스가치, 팬만족이 애호도에 선행되는 중요한 변수이고,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팬들은 단순한 서비스품질뿐만 아니라 그에 따르는 비용 등의 부정적인 요소들도 함께 고려하여 프로야구구단의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한 이후에 만족 경험하게 되고 이러한 팬만족이 팀애호도에 영향을 준다는 것이 실증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설계
Ⅲ. 실증분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9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