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춘섭 (성균관대학교) 윤승호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113 - 12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장의 서비스회복공정성이 고객만족, 대안의 매력도 및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서 전라도에 위치한 골프장 4곳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 380부를 표집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이며, 탐색적요인분석과 확인적요인분석을 통해서 타당도 검사와 신뢰도 검사를 하였다. 자료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11부를 제외한 369부를 SPSSWIN Ver 15.0과 AMOS 7.0을 활용하여 처리하였다. SEM분석을 통해 연구모형의 적합도를 검사한 후 개별가설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회복 공정성의 하위요인인 상호관계 공정성과 분배적 공정성은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절차적 공정성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만족은 대안의 매력도와 전환의도에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대안의 매력도는 전환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5621